생성자

- new 라는 연산자와 꼭 같이 사용되어 객체를 생성할 때 호출됨
- 객체가 생성되면 생성자의 몸체를 실행해 초기화를 담당한다. 
- 생성자는 인스턴스 변수의 초기화 및 객체가 생성될 때 실행해야 할 작업을 위해 사용
- 자바의 모든 클래스에는 하나 이상의 생성자가 존재한다.
- 생성자는 인수를 가질 수 있으며, 중복 정의가 가능하다.

디폴트 생성자
- 생성자를 정의하지 않는 경우에 컴파일러는 인수도 없으며 
  아무런 기능도 지니지 않는 생성자를 자동 삽입하는데 이를 디폴트 생성자라 한다.

 

this
 현재 클래스의 인스턴스로 객체 자신에 대한 참조 값을 갖는다.
 this는 현재 클래스의 인스턴스를 참조하기 때문에 생성자나 인스턴스 메소드 내에서만 사용하며
 클래스 메소드에서는 사용 할 수 없다.

 

클래스 : public, 생략한 경우(default)
생성자 : 4개 전부
메소드 : 4개 전부
필드 : 4개 전부
지역변수 : 붙일 수 없음.

static 객체를 생성하지 않고 바로 접근할 수 있다.

object 는 최상위 클래스다

접근 제어자
멤버(필드, 메소드) 또는 클래스에 사용되어 외부에서 접근하지 못하도록 제한하는 역할
클래스 메소드 필드 생성자 (4곳)에 붙일 수 있다.

private : 같은 클래스에서만 접근 가능
default : 동일한 패키지에서만 접근 가능 (패키지 폴더)
protected : 동일한 패키지 및 하위클래스는 제약 없이 접근 가능
public : 제약 없이 어디서든지 접근 가능

String
문자열은 상수풀에 저장(String Constant Pool)
내용불변 (Immutable) 내용이 변경되면 새로운 영역에 메모리를 할당 받아 처리하고 이전 공간은 가비지 컬렉터의 대상이 된다.
final 클래스로 하위 클래스를 가질 수 없다.
length() 문자열의 길이
substring() 특정 위치의 문자열 추출
charAt()특정 위치의 문자 한개 추출
equals() 내용을 비교
equalsIgnoreCase 대소문자 비교안하고 내용 비교
startswith
endswith
compareTo 차이를 ASCII코드로 반환함 문자열은 부등호로 비교불가
indexOf 
lastIndexOf
replace
replaceAll
split (특정패턴으로 분리해서 배열로 리턴받는다)
matches() 해당패턴이 존재하는지 안하는지 
format()
getByte() ASCII코드 값으로 바꿔서 저장

StringBuffer, StringBuilder
toString 클래스명@해쉬코드
Integer parseInt 문자열을 정수로 바꿈. (,나 .이 있으면 안됨)
Integer toString 숫자를 문자열로 바꿀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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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몇 일 간 복습한 것 읽어보면서 포스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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